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COMPANY PROFILE 링크
설명설립연도 | 1999년 6월 |
본사 위치 |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|
주요서비스 | 온라인 검색포털, 모바일 메신저 플랫폼 |
주요사업 | 온라인 광고 및 콘텐츠 사업 |
해외 계열 법인 | 일본, 미국, 프랑스, 중국, 베트남, 대만, 태국, 인도네시아 외 |
매출액 | 8조 2,201억 원 (2022년) |
전체인력 | 4,930명 (본사 기준, 2022년 기준) |
주요 관계사 https://www.navercorp.com/naver/affiliates
- 라인 - 2011년 메신저 앱으로 시작한 LINE은 전 세계에서 가장 빠르게 성장한 글로벌 메신저 플랫폼으로, 이제는 메신저를 넘어 사람과 사람, 기업, 서비스를 연결하는 허브 역할
- 네이버 랩스: 네이버의 미래 기술을 책임지는 R&D 전문 자회사
- 한국과 유럽의 우수한 연구자들이 함께 AI, 로보틱스, 자율주행, 3D/HD매핑, AR 등의 연구에 매진하고 있습니다. 가장 독창적이며 앞선 기술력을 통해 사람, 머신, 공간, 정보를 새롭게 연결할 네이버 플랫폼의 미래를 준비하는 것이 우리의 미션입니다
- 네이버 클라우드 : NAVER Cloud는 네이버에서 IT 전문 기업으로 분할되어 출범한 법인으로, 네이버, 라인, 스노우 등 네이버 계열사들을 대상으로 인프라, 보안, 클라우드, IDC서비스 등 IT 인프라 전반을 지원하고 있습니다
- 네이버 웹툰: 국내 대표 웹툰 플랫폼 네이버웹툰을 운영하는 네이버의 자회사로 2017년 5월 설립되었습니다. PC와 모바일에서 웹툰/웹소설/ 장르소설/만화를 비롯한 콘텐츠의 제작 및 유통에 힘쓰고 있음
- 웍스모바일: 본격적인 기업용 협업 솔루션 시장 진출을 위해 2015년 4월 설립되었습니다. 네이버의 서비스 노하우와 국내 최대 규모의 분산 파일 시스템 및 서버 운영 경험을 바탕으로 기업용 협업 솔루션 '네이버웍스' 제공
- SNOW: 2015년 9월 출시한 SNOW는 캠프모바일의 게릴라 프로젝트로 시작되었습니다. ‘일상을 보다 생생하고 재미있게 공유하자’는 서비스 콘셉트 아래 글로벌 시장에서 지속적인 성장세를 이어나가고 있는 스노우(snow)는별도 법인으로 독립한 이후 다양하게 새로운 기술 결합 및 카메라 기술 고도화로 글로벌 시장에서 빠르게 시장 확대
- 네이버파이낸셜: 2019년 11월 출범한 금융 전문 법인으로, 앞선 기술과 양질의 데이터를 기반으로 디지털 금융의 새로운 장을 열어가고 있습니다. 2015년 6월 출시한 간편결제 서비스 '네이버페이'는 이용자의 결제 편의성을 제고하며 온·오프라인 및 글로벌로 영역을 확장하고 있음.
- '가장 빠른 정산 서비스', '스마트스토어 사업자 대출’, ‘후불결제’ 등 상생의 철학을 바탕으로 한 네이버파이낸셜만의 혁신적인 금융 서비스를 선보이며 SME(중소상공인), 씬파일러 등 금융 소외계층을 아우르는 포용적 금융 환경을 만들고자 함
네이버가 중소상공인에 집중하는 이유
https://brunch.co.kr/@iboss/17
네이버가 소상공인에 집중하는 이유
네이버의 TV CF에는 유명 연예인 대신 중소상공인의 사업 성장 스토리가 나옵니다. 지난해 막걸리 제조업체와 수제 롱보드를 제작하는 1인 사업자의 이야기를 TV CF로 만들었는데요. 네이버 자체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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